울산대학교 | 디자인·건축융합대학

SNS Share

대학소개
학장인사말

학장인사말

인사말_이미지

울산대학교 디자인·건축융합대학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학장 
정지원

디자인·건축융합대학은 디자인&건축이라는 창의적 실용인재를 육성하는 대학으로 거듭나기 위해 2015년 3월부터 기존의 건축대학과 디자인대학을 통합하여 새로운 단과대학이 되었습니다. 건축대학은 1972년 건축공학과로 디자인대학은 1982년 응용미술학과로 개설되어 지금에 이르렀습니다.

디자인·건축융합대학은 건축공학부, 건축학부, 디자인학부 3개 학부에 6개 전공을 두고 있습니다. 건축공학부 건축공학전공은 2003년부터 국제수준의 건축공학심화프로그램(ABEEK)을 운영하여 창의성을 중시하고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는 글로벌 건축공학도를 육성하고 있습니다. 건축학부 건축학전공은 2002년부터 5년제로 학제를 개편한 후 차별화된 교육으로 한국건축학교육인증원(KAAB)의 최초 인증 및 계속 인증을 취득하는 큰 성과를 이루고 있습니다. 실내공간디자인전공은 2015년 학부개편과 함께 건축학부로 소속이 변경되어 내실 있는 실내공간&건축 교육 실현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디자인학부 산업디자인전공은 기업과 효과적인 산학과제 프로그램의 운영으로 다양한 디자인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디자인학부 시각디자인전공은 졸업작품 해외전시를 활성화하여 다변화되는 국제적인 디자인 변화를 체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디자인학부 디지털콘텐츠전공은 새로운 패러다임에 적응하며 IT문화와 예술을 선도할 창의적인 인재 육성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디자인·건축융합대학은 유능한 교수진과 교육환경으로, 조형감각과 창조적 사고능력을 갖춘 우수한 전문 인력을 육성하기 위해 노력해온 결과, 양질의 높은 취업률과 국내외 유명공모전 수상실적을 쌓았고, 활성화된 학생해외교류수업 등은 우리 디자인·건축융합대학의 큰 메리트입니다.

디자인·건축융합대학은 전문화된 교수진이 인간, 자연, 건축, 디자인의 조화를 추구하는 내실 있는 교육으로, 세계로 도약하는 인재 육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